PGR21.com
-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게시판입니다.
Date 2021/05/31 09:49:59
Name 14회차 글쓰기 이벤트 입상자길갈
File #1 cc.JPG (99.5 KB), Download : 0
Subject [보건] 5월 31일


□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청장)는 5월 31일 0시 기준으로,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는 411명, 해외유입 사례는 19명이 확인되어 총 누적 확진자 수는 140,340명(해외유입 9,053명)이라고 밝혔다.

○ 의심신고 검사자 수는 13,544명, 수도권 임시선별검사소 검사 건수는 11,796건(확진자 58명), 비수도권 임시선별검사소 검사 건수는 2,069건(확진자 8명)으로 총 검사 건수는 27,409건, 신규 확진자는 총 430명이다.

○ 신규 격리해제자는 442명으로 총 130,823명(93.22%)이 격리 해제되어, 현재 7,558명이 격리 중이다.
  - 위중증 환자는 149명, 사망자는 2명으로 누적 사망자는 1,959명(치명률 1.40%)이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은 5월 31일 0시 기준으로 어제 하루 4,797명이 예방접종을 하였다고 밝혔다.
○ 이 중 1차 접종은 4,710명으로 총 5,403,854명이 1차 접종을 받았고, 2차 접종은 87명으로 총 2,143,385명이 2차 접종까지 완료하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확진 430 격리해제 442 사망 2
(해외 19)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5/31 411
5/24 513
5/17 597
5/10 436
(국내기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5월 마지막 날입니다.
지금까지 추세는 나쁘지 않네요

불판창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Liberalist
21/05/31 10:06
수정 아이콘
내일 얀센 예약이 몇 시부터인지 찾고 있는데 딱히 알려주는데가 없네요. 얀센 한 방 맞고 마음 편하게 살고 싶은데...
21/05/31 10:09
수정 아이콘
준비해야할부분이 많을테니.. 정리되면 공지하지않을까 합니다
덴드로븀
21/05/31 10:48
수정 아이콘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12425971&isYeonhapFlash=Y&rc=N

구체적인 접종 대상 및 시기를 보면 30세 이상 예비군(53만8천명), 민방위 대원(304만명), 국방·외교 관련자(13만7천명)를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11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은 뒤 순서에 따라 같은 달 10∼20일에 접종한다.
ArcanumToss
21/05/31 19:59
수정 아이콘
자정 아닌가요?
21/05/31 10:12
수정 아이콘
500명 언저리로 관리가 되다니 참....
21/05/31 11:45
수정 아이콘
1차접종 540만회 2차접종 210만회면
총 750만회 접정한건가요 960만회 접종한건가요
데브레첸
21/05/31 11:51
수정 아이콘
정부 "美의 얀센백신 제공으로 상반기 1천400만명 1차접종 가능"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12426877

얀센 100만명 지급에 의해 정부의 상반기 1차접종 목표가 1300만에서 1400만으로 또 올랐습니다.
1200만->1300만->1400만...
그랜드파일날
21/05/31 12:05
수정 아이콘
얀센 맞으면 7,8월에 바로 마스크 벗고 제약 없이 놀러갈 수 있겠네요... 부럽
Rumpelschu
21/05/31 12:01
수정 아이콘
사전예약이라 하니까 얀센도 선착순이겠죠.. 과연
탈탄산황
21/05/31 12:59
수정 아이콘
해외에서 발생한 여러 문제가 있었지만 정부가 세운 계획대로 접종이 진행되네요. 대체 뭘 보고 잘 안될거라고 그러는 건지 이해가 안가요
그랜드파일날
21/05/31 13:04
수정 아이콘
차라리 상반기 1200만이라는 너무 목표치가 낮다는 비판은 나올 수 있었다고 봅니다. 근데 이런 부분을 이야기하는 경우는 별로 없더군요. 옆나라가 접종을 못하고 있어서 그렇지 3600만회 구해온 건 잘한거니까요...
나라가 거짓말 한다, 백신 들어는 오고 있냐... 라는 비판은 좀 과한 면이 있었죠. 일정대로 들어오고 있었으니까요. 좀 비판 언어의 인플레가 과했다 봅니다.
이른취침
21/05/31 14:38
수정 아이콘
한강 사건만 봐도...
미디어의 홍수로 인해 사람들이 관심가지는 사안은 이슈가 과하게 확대재생산되는 감이 있습니다.
또 이제 정권말기 레임덕시기라 더 비판적인 것도 있구요.
덴드로븀
21/05/31 13:09
수정 아이콘
미국/이스라엘 수준으로 화이자/모더나를 1억회 분량정도 바로 비축해놓고 한달에 천만명씩 6월이내에 다 접종시키지 못하면 망하는것 같은 느낌이었죠.
21/05/31 13:22
수정 아이콘
뭘 보고 안될거라고 그러는게 아니라, 못하라고 기도하는 수준입니다..

계획이 늦었다, 부족하다고 하는건 이해해도,
지금 한다는걸 못할거라는건 이해하기 어렵죠
ArcanumToss
21/05/31 20:04
수정 아이콘
못하라고 기도한 게 맞죠.
pgr에서도 어떤 분은 올해 안에 절대 화이자 백신 접종 못한다고 장담했었죠.
그런데 현실은 그냥 정부 계획 그대로 진행되었거나 초과달성.
14회차 글쓰기 이벤트 입상자길갈
21/05/31 14:21
수정 아이콘
(수정됨) ○ 이에 따라 양 국 당국 간 협의를 거쳐 30세 이상(1991.12.31. 이전 출생자) 예비군, 민방위 대원과 군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하기로 하였다.
○ 국방부 등 관계부처로부터 접종대상자로 사전안내 받은 분들과 예비군, 민방위 대원 등 접종대상자*는 6월 1일(화) 0시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사이트(누리집, 모바일)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접종은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누리집 : https://ncvr.kdca.go.kr

0시부터 티케팅 고고하십쇼.
전 2차 AZ 기다리겠습니다..
Liberalist
21/05/31 14:24
수정 아이콘
서버 터지겠네요 흐흐;;
21/05/31 14:30
수정 아이콘
당장오늘이군요
cruithne
21/05/31 14:30
수정 아이콘
0시 크크크크
21/05/31 14:38
수정 아이콘
감사합니다!
그랜드파일날
21/05/31 14:39
수정 아이콘
집단면역 일조하는거까지 고려하면 20대도 얀센 맞는게 접종이득이 리스크 상회할 거 같은데... 아예 금지는 너무한듯 ㅜㅜ
닉네임을바꾸다
21/05/31 22:18
수정 아이콘
(수정됨) 뭐 AZ와 비슷한 바이러스 벡터방식이다보니...부작용도 비슷하게 갈 수 있으니...아무래도?
현재까지는 50세 미만 여성에게 혈전발생이 높아진다정도만 나왔지만...
거기에 수량도 한정되고 말이죠...괜히 무리할건 없다겠죠...
Chandler
21/06/01 00:18
수정 아이콘
일단 정해진 수량이니.....얀센으로 다 맞출 수 있는건 아니니까요 어차피..

화이자 모더다로 많이 맞을 수록 좋기야 좋겠죠. 계약물량만 제대로 들어오기만 한다는 전제에선 화이자 모더나를 맞을 수는 있을겁니다.
이른취침
21/05/31 14:45
수정 아이콘
딱 작년까지 민방위였는데
국가에 헌신했더니 이렇게 팽 당하네...ㅠㅠ
이제부터 전 정부 안티로 갑니다.
21/05/31 14:46
수정 아이콘
군인 가족들도 대상자에 포함된다는데, 백신 사전예약 사이트에서는 대상자만 예약 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 사전 작업이 다 되어있을런지 모르겠네요.
냥냥이
21/05/31 15:03
수정 아이콘
다른데서 듣기로 올해 민방위실시 카톡 받은 사람까지라고 (81년생까지라고.) 이미 대상자는 적용되어 있다라고 하네요.
Janzisuka
21/05/31 19:08
수정 아이콘
백점만점으로 올해 민방위 끝냈슴돠! 뿌듯...
(시흥지역인데 설명해주시는 누님 미모에 계속 봄)
21/05/31 15:16
수정 아이콘
군인 가족들은 부대에서 신청받더라고요. 부대에서 대상자로 등록해주나봅니다.
안할란다
21/06/01 00:00
수정 아이콘
사이트 접속도 힘드네;;
나막신
21/06/01 00:00
수정 아이콘
터졌읍니다
Liberalist
21/06/01 00:01
수정 아이콘
서버가 터졌네요 아이고...
덴드로븀
21/06/01 00:01
수정 아이콘
터져쓰요....크크 ㅜㅜ
21/06/01 00:02
수정 아이콘
11시 56분쯤 들어갔는데 들어가지길래 예약했네요..
프링글스
21/06/01 00:04
수정 아이콘
예약 성공 했네요...
슈퍼파워
21/06/01 00:04
수정 아이콘
예약했네요. 괜히 긴장됩니다 흐
Liberalist
21/06/01 00:05
수정 아이콘
예약 성공! 목요일이라 더 좋네요 흐흐
차단하려고가입했음
21/06/01 00:06
수정 아이콘
얀센 어렵지 않게 성공했네요 서버가 한 3분정도 일찍 열렸던거 같습니다
Janzisuka
21/06/01 00:07
수정 아이콘
성공! 첫날 15시!!!
Janzisuka
21/06/01 00:08
수정 아이콘
미리 작성하고 휴대폰인증계속 팅겨서....혹시나하고 5분전에 가입한 금융인증서? 인가로 했더니 됬네요...휴
14회차 글쓰기 이벤트 참여자유료도로당
21/06/01 00:08
수정 아이콘
(수정됨) 서버가 기습적으로 11시57분에 열리더군요 크크 시험삼아 클릭해봤는데 돼서 11시59분에 성공했습니다
슈퍼파워
21/06/01 00:09
수정 아이콘
근데 예약번호는 아직 안 오는 거죠? 사람 몰려서 그런 거라 생각되는데..
21/06/01 00:10
수정 아이콘
저는 방금 전에 왔네요. 조금 기다리시면 올듯합니다.
14회차 글쓰기 이벤트 참여자유료도로당
21/06/01 00:11
수정 아이콘
저도 오는데 10분정도 걸렸습니다
14회차 글쓰기 이벤트 입상자길갈
21/06/01 00:14
수정 아이콘
오전에도 10분 정도 기다려야 왔습니다.
시스템상 원래 딜레이가 있는듯 합니다.
Janzisuka
21/06/01 00:14
수정 아이콘
저도 아직안오네요..10분 지났는데 크으....되겠죠머...
Janzisuka
21/06/01 00:20
수정 아이콘
19분정도만에 카톡왔네용
슈퍼파워
21/06/01 00:21
수정 아이콘
왔네요 흐흐 백신 맞을 몸(?) 만들어놔야겠습니다.
사울굿맨
21/06/01 00:11
수정 아이콘
서버 대기타는게 연말정산할 때 같네요. 크크
그나저나 사이트에서는 예약 완료 됐다고 하는데, 문자는 안오네요. 예약 된거겠죠?^^;
차단하려고가입했음
21/06/01 00:16
수정 아이콘
문자는 10분에서 15분정도 뒤에 오는거 같습니다 전 카톡으로 했는데 한 15분정도 걸렸네요
21/06/01 00:12
수정 아이콘
(수정됨) 17~20일 이후로 기간 열려있나요? 16일로 예약했는데, 20일까지 예약 받는것으로 알았거든요.
웹사이트는 아직도 대기중인거 같고, 가장 빠른 길은 핸드폰 - 금융인증서 인증 같습니다.
사울굿맨
21/06/01 00:13
수정 아이콘
저도 16일까지만 열려있었네요
플라톤
21/06/01 00:15
수정 아이콘
아침 9시로 했는데...생각해보니 오후에 하고 밤에 약먹고 잤어야 하나 싶네요. 아무튼 성공했습니다.
슈퍼파워
21/06/01 00:22
수정 아이콘
저도 후딱 맞고 치우자는 생각으로 9시인데... 오후에 맞는게 낫나 싶기도 하고..
예약시간 변경도 가능하다니 숙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흐
21/06/01 00:16
수정 아이콘
휴 늦게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쉽게 됐네요
Davi4ever
21/06/01 00:20
수정 아이콘
대기자가 많아 긴장했는데 예약 완료했습니다! (카톡도 왔네요)
휴대폰인증이 튕기시는 분들은 금융인증서 쪽을 시도해보시면 괜찮은것 같아요.
TWICE NC
21/06/01 00:45
수정 아이콘
휴대폰 인증이 안되서 금융 인증 깄더니 인증서가 앖디고 나와서 한바탕 소린 떤 후에 성공했네요
증권사 인증서만 쓰다보니 이런 때 문제가 생기네요
언뜻 유재석
21/06/01 00:24
수정 아이콘
와 휴대폰 인증 창이 안떠버리네.....
14회차 글쓰기 이벤트 입상자손금불산입
21/06/01 00:35
수정 아이콘
핸드폰 인증, 아이핀 인증이 먹통인 경우가 많습니다. 불편하더라도 공인인증서 쪽으로 우회하세요. 저도 짜증나게 깔고 옮기고 30분 지체되었습니다만 결국 예약에는 성공했습니다.
TWICE NC
21/06/01 00:40
수정 아이콘
금요일 오후 4시로 예약 성공 했네요
21/06/01 01:02
수정 아이콘
병원 선택했는데 비정상적인 접근이라고 오류 뜨길래 귀찮아서 포기했는데 접수완료 카톡이 딱!
금요일 오전으로 했는데 전화오면 오후에 가능한지 물어봐야겠네요
14회차 글쓰기 이벤트 입상자손금불산입
21/06/01 01:20
수정 아이콘
서울 영등포구 민방위에서 명단을 통쨰로 누락해서 해당 지역 대상자들이 신청을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Janzisuka
21/06/01 01:21
수정 아이콘
쉽게 들어가지길래 예약 취소하고 날짜 친구랑 맞췄네요 당구장 가자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24306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5회차 (8) [315] 반니스텔루이1169 21/07/16 1169
24305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5회차 (7) [249] 반니스텔루이859 21/07/16 859
24304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5회차 (6) [276] 반니스텔루이797 21/07/16 797
24303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5회차 (5) [279] 반니스텔루이2160 21/07/16 2160
24302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5회차 (4) [314] 반니스텔루이1248 21/07/16 1248
24301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5회차 (3) [317] 반니스텔루이898 21/07/16 898
24300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5회차 (2) [330] 반니스텔루이1487 21/07/16 1487
24299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5회차 [292] 반니스텔루이1574 21/07/16 1574
24297 [보건]7월 16일 불판 [27] 식스센스2945 21/07/16 2945
24296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27) [382] 반니스텔루이2922 21/07/15 2922
24295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26) [307] 반니스텔루이1479 21/07/15 1479
24294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25) [271] 반니스텔루이1138 21/07/15 1138
24293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24) [241] 반니스텔루이918 21/07/15 918
24292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23) [264] 반니스텔루이844 21/07/15 844
24291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22) [269] 반니스텔루이966 21/07/15 966
24290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21) [307] 반니스텔루이1486 21/07/15 1486
24289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20) [320] 반니스텔루이1168 21/07/15 1168
24288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19) [340] 반니스텔루이1020 21/07/15 1020
24287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18) [255] 반니스텔루이934 21/07/15 934
24286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17) [266] 반니스텔루이1733 21/07/15 1733
24285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16) [309] 반니스텔루이1647 21/07/15 1647
24284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15) [296] 반니스텔루이941 21/07/15 941
24283 [LOL] 2021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2R 4회차 (14) [220] 반니스텔루이722 21/07/15 722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1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