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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4/30 00:16
좀 더 편리해졌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어 스타1처럼 라바 한번에 찍어서 단축키 한번만 누르면 유닛뽑기가 가능하다던가... 건물 부대지정해서 한번만 누르면 모든 건물에 유닛이 찍힌다거나... 가끔 그런 게 편할 때도 있잖아요. 특수키 이용해서 그런 것도 되면 좋을텐데요... 유령 저격같은 경우도 다다닥 누르는 것보다 상대 유닛이 죽을 정도의 유령 숫자를 찍어서 한번에 쏜다던가...
10/04/30 00:17
손맛이 더 좋아졌어요...
스타2가 손에 익으니 리듬감이 더 좋아요.. 차원관문 워프나, 테란의 탭키를 이용한생산, 그리고 저그의 srrrrshhhhstttt.. 거기다 쓸데없이 손을 안움직이니 덜 피곤하고 -0-;
10/04/30 00:43
근데 인터페이스가 편해져서 빨라진 듯 하지만
유닛 양, 기동성, 속도 ,스킬, 공격력 상승이 이루어졌으니 어느정도 스타2가 정착되는 몇 년후엔 빠른 손이 스타1처럼 중요해질 듯 합니다. 지금이야 초창기고 빌드의 정립도, 유닛 싸움의 이해가 많이 떨어지니깐 그렇지만 경험이 어느정도 쌓였을때 스타2의 난전은 스타1때랑은 비교 할 수 없는 수준까지 빠르고 많이 일어날꺼라 생각합니다.
10/04/30 00:56
글쎄요. 그냥 인터페이스의 문제라기 보다는 그냥 조금 재미가 떨어진 것 아닐까요? 아직 빌드가 정형화되지 않았을 뿐, 실버리거들도 완벽한 운영을 한다는 것은 조금 공감하기 힘듭니다.
10/04/30 01:40
인터페이스가 편해진 것 대신에 각 종족마다 매크로 스킬이 생겼죠. 그리고 마법유닛들의 중요도가 높아졌고요. 그래서 스타2에서도 생산에서나 교전에서 손이 빠른 사람이 유리하긴 합니다.
10/04/30 02:02
인터페이스가 편해지긴 했지만 손이 많이 가는 부분도 생긴 것 같네요.
저그는 라바 펌핑 토스는 시간 증폭 테란은 지게차 소환... 계속 주기적으로 뭔가를 해줘야 하죠. 그리고 전 골드리그 상위권이긴 한데 스스로 생각해도 완벽한 운영과는 너무 거리가 멉니다 ㅜㅜ
10/04/30 06:40
오버좀 더해서 실버리거의 기운을 받아서 완벽한 경기운영을 하고 싶어지게 하는 글이군요...
스타1과의 손맛이 어떤게 차이가 나는지는 모르겠으나 손맛이라던지 살떨림은 여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스타1을 도저히 못하겠습니다 머리까지 어지러워 오더군요...왜 2D게임이 눈이 아프고 어지러운겐가
10/04/30 09:58
뭔소리지 이건..........그저 웃지요 스타2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고있습니다 .. 오버해서 실버리거의 완벽한운영 여기서 웃으면 되는겁니까? 그 실버리거의 완벽한운영에 님께서 지셔서 그러는 겁니까
10/04/30 10:34
다들 낚이지 마셨으면 합니다. 이 사람 XP에서 온갖 욕에 사람들 비꼬고 말도 안되는 소리 하다가 까이니까 버로우한 사람이에요..
파일 첨부 하는 법을 몰라서 리플 못 올린다는 말도 안되는 핑계를 대지 않나..
10/04/30 10:36
워2 하다가 스타가 나오기전~출시 극초반,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세군데 모플동호회에서
스타 부대지정이 12마리로 늘었다고, 랠리포인트 된다고 너무 편하다며 말도안되는 말 하신분 계셨습니다. 자기는 스타 나와도 워2만 할거라던 분도 많이 계셨었습니다. 하지만 아마 반년도 안돼서 모두 버로우 하셨을겁니다.;; 너무 재밌어서요.. 스타2도 마찬가지일것 같습니다..
10/04/30 10:53
저도 플레이 xp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가끔 얼토당토 말도안되는 소리로 시비거는사람한테 같은 수준으로 응수하는데...
조심해야겠군요..;
10/04/30 13:24
저도 검색해봤는데 게임 실력 쌓으시는 것도 좋지만 일단 매너 탑재좀...
무슨 배짱으로 자기 아이디 알려주고 검색해보라는건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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