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4/08/27 16:34
다 깔아요. 중간중간 어느정도 이미지 프로세싱을 할 순 있겠지만요. 30대 넘는걸로 기억하는데요 흐흐 설치비용이 억대라고 들었던거같네요.
14/08/27 16:32
저게 카메라가 프레임별로 한대씩 있어야 해서 엄청나게 비용이 필요한걸로.... 게다가 디지털화되서 관리되는데 저장공간의 압박이 장난 아니라고...
14/08/27 18:32
매 프레임별 한대씩은 아니어도 됩니다
쉽게생각해서 두프레임당 하나라면 비어있는 프레임은 앞뒤 평균내면 사람의 눈으로는 인식못하죠. 비슷한 원리로 줄여나가면 됩니다.
14/08/27 16:47
그러게요. 저거를 하려면 크보에서 할건지 방송사에서 할건지.. 내년부턴 크보에서 하는 게 맞는 건데 전구장에 다 설치할 건지 경기마다 옮겨갈건지.. 뭐 여하튼 복잡하네요.
14/08/27 18:10
어이쿠 방송사화면 빌려서 하는 비디오 판독이라도 감지덕지 하고 있네요...
것두 안하고 버텼다면...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14/08/27 16:47
그런데 저런 카메라들이 더 생기면 오심시비가 더 생기는 거 아닐까요
평소에는 그냥 세잎으로 봤던게 카메라를 통해 오심으로 밝혀지는 경우가 많아질테니...
14/08/27 16:50
비디오 판독이 공식적으로 되니까 저런 카메라가 필요한 거죠.
오심 같으면 판독 요청하면 되니까요. 우리나라처럼 봐도 각도 때문에 확인이 잘 안되면 결정만 늦어지고 구설수가 생기는 것보다는 훨씬 좋을 겁니다.
14/08/27 16:55
방송용 화면이 아니라 판독용 화면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디오 판독 요청이 들어왔을때 각도때문에 안보이는 경우를 없애는 방법을 고심하다가....만든거라고...
14/08/27 17:17
저것도 메이저리그니까 가능한거죠. 저거 시스템 구축만해도 몇백억을 들이 부었는데 KBO는 중계권수입, 입장수익등을 전부 각구단들에게 나눠주기 때문에 가진돈이 별로 없다는게...
14/08/27 17:35
위에 리플 달린대로 방송용이 아니라 챌린지 판독용이라 전 구장에 다 설치되어 있습니다.
챌린지 시스템 만드는데 괜히 수백억돈이 깨진게 아니죠
14/08/27 18:26
저렇게 360도 입체 장면을 잡으려면 최소 몇대의 카메라가 필요한가? 6대라고 누가 주장했던것 같네요.
당시 참여했던 프로젝트는 범죄자의 얼굴을 몇대의 카메라로 잡아 두면 모든 앵글의 얼굴을 담을 수 있을까? 였습니다. 이렇게 저장하면 좋은점이(?) 화질 좋은 CCTV와 연결만 시킬수 있으면 CCTV의 녹화하는 각과 관계 없이 높은 정확률로 지명 수배자들을 잡아 낼 수 있죠. 하지만 실패. 주원인 CCTV화면이 너무 구려서 정확률 거의 제로. 두번째는 인권문제... 도망자의 인권은 없다라고 주장하던 저에겐 신세계였죠.
14/08/27 19:19
아마도 범죄자의 인권이었을 거에요. 도망칠 권리인가? 아니면 사진 찍히지 않을 권리인가? 저도 모르겠네요. 이건 미국에서 있었던 일이라 법적 관련 일은 그냥 그렇다고 하면 다 받아들여서 자세히는 모르겠어요. (조크였을지도 몰라요;; 당시엔 영어 실력이 조크를 구분 못할때라) 그냥 돈주고 만들어 보라니깐 만들었죠. 근데 그거 나중에 감시기술이 발달하면 쓰일 가능성 정말 높아요. 혹은 이미 사용되고 있을지도 몰라요. 말로만 들으면 굉장히 재밌어요.
당시 저희가 사용했던 예시 얼굴은 오사마빈라덴이었거든요. 이 경우에는 저희가 사진을 찍을 수 없으니깐, 기존에 있던 여러 사진으로 3D입체 사진을 구현합니다. 그리고 입도 벌리고 눈도 움직이고 수염도 자라납니다. 그런데 이걸 모든 앵글로 사진을 찍어넣으면 용량이 테라로도 부족할 수 있으니깐 특징을 잡아서 잘 압축을 해야 합니다.(이거 일반화시키기 너무 어렵데요;) 아무튼 그래도 용량폭발;; 아무튼 이렇게 만들고 나서 다음 일은 감시카메라를 돌리기만 하면 비슷한 사람은 실시간으로 다 잡아 줍니다. 문제는 화질이 너무 구려서 정말 모든 수염에 모자 쓴 사람을 다 잡아 내던가 다 안잡아냈죠;; (제일 망한 이 부분이 제가 맡은 부분) 그래도 사람을 잡아낸게 어디야;; 이러고 있는데 human right 어쩌고 하더니 그만 하래서 그만뒀거든요. 쓰고나니 닮은꼴 연예인 찾기 어플 같네요? 이건 모든 앵글에서 뒤통수만 보고도 잡아 낼수 있는 신기술인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