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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5/02 11:42
중국산 게임이 상대적으로 유저 친화적으로 보이는건 중국 내부에 유저 벗겨먹는 게임은 규제 및 해외시장 진출에서 걸러지고 난 게임들 중에 경쟁력있는것만 선별해서 들어오니까 그렇게 보이는것도 있습니다.
24/05/02 09:50
큰웃음 주는 게임사들의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이거 계속 모니터링 해 왔던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감사 한번 세게 때려야 한다고 봅니다.
24/05/02 10:07
실제로 필드에서 보면 유저 친화적인 오류도 꽤 많습니다... 알려지자 마자 즉각 패치해서 그렇지.
지인 회사에서는 릴리즈 되고 실제로 100만번 돌려 보지는 않더라구요. 바닥시스템은 노골적인 사기 맞습니다.
24/05/02 10:58
필드 드롭 정도야 오류라고 넘어가는데 저건 돈으로 사는거다 보니 정도가 다르지 않나 싶기도 하고.. 윗댓대로 가챠에서는 유저 친화적 오류가 전혀 없는데다가, 가끔 실제로 맞는지 통계 돌려볼텐데, 고의 아니라고 보긴 어려워 보여요 저건
24/05/02 11:49
역차별이 문제가 된다면 중국산 게임들도 엄격하게 확률 표시를 강제하게 법을 더 강화합시다!!! 라고 얘기해야 맞는거지. 역차별이 있으니 우리도 예전처럼 자율규제로 우리 맘대로 속이겠다...라고 하는게 크크.
근데 중국 모바일 게임들은 우리보다 훨씬 먼저 제대로 확률 표시하지 않았나요?
24/05/02 13:15
저는 그것도 못믿는게 내수용이야 제대로 하겠지만 수출용이 제대로 될지는 검증이 안되는거라서요.
중국이 규제전에는 완전 거기도 개판이다가 공산당에서 때려잡아서 제대로 표시되어있는데 그걸 믿을수 있는건 중국 내수용만이죠.
24/05/02 10:28
한국 게임사들은 미친 것 같아요. 상장된 회사들이 저런 짓을 한다니 믿을수가 없네요.
하나둘도 아니고 그냥 한국 게임사들이 전반적으로 썩어 문드러져있다고 봐도 될듯.. 정말 추악합니다. 그냥 일부 오너의 문제도 아니에요. 엔씨가 바닥이라면 저런게임사들은 정말 심연입니다.
24/05/02 10:31
한국 경제에 더 깊게관여하기전에 뿌리째 뽑아내는 체질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산업은 AI시대와 더불어 향후 세계 최고수준의 규모로 폭발할겁니다. 솔직히 지금도 좀 늦었다고 보지만 지금이라도 뜯어고쳐야합니다.
24/05/02 10:52
돈주고 사는 게임 내 재화와 확율형 가챠들, 그리고 게임사는 사실상 금융과 동일하게 봐야합니다. 금융규제 없을때 세계 유수의 은행들과 증권사들이 무슨 짓을 했죠? 같은 이치입니다.
24/05/02 12:22
안 그래도 미국쪽에서 말이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하는 일은 금융권이랑 똑같고 이젠 규모도 무시 못할 수준인데 규제도 금융권을 따라가야되는거 아니냐구요
24/05/02 11:15
댓글로 바닥시스템 성토하시는거 보고
'어? 유저친화적인 시스템 아닌가?'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떠올린건 천장시스템이었군요;; 그럼 바닥은 일정 순번까지 아예 안나오는건가... 퇴근후에 영상 꼭 봐야겠네요.
24/05/02 11:35
149회까지 확률 0퍼센트, 그 뒤로 조금씩 확률이 늘어납니다
심지어 150뽑때부터 표기확률대로 나오는것도 아니고 훨씬 낮게 시작합니다 크크크
24/05/02 11:42
호구를 자처하는 게이머들이 대단한거 바라는게 아니죠. 그냥 우리가 돈들여서 뽑는 유료 재화들 확률이나 정확하게 얘기해 달라는거. 이것마저도 싫다고 하면 게이머들은 어쩌라는건지 크크. 그냥 호구처럼 니네는 돈만 지르면 된다는 마인드.
24/05/03 10:56
지금 나온 회사들이 대대적인 단속으로 '적발'된 회사들이 아닙니다. 이번에 법이 바뀜으로써 자진납세(?)한 회사가 저기라는거죠.
자기들이 생각하기에 숨기기 힘들다고 생각한 회사들이 아닐까 합니다. 숨기는데 자신있거나 분위기보고 이미 조치를 취한(그리고 당연히 증거는 다 없앤..) 회사들이 당연히 훨씬 더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엔씨도 몇몇 의심사례들이 있죠. 대표적인 방식들이 새로운 뽑기가 나왔는데 한동안 성공사례가 한번도 안나왔다거나 하는거요. 리니지 모바일류 특성상 그런 뽑기가 성공하면 전챗으로 공지가 되고 업데이트 직후가 뽑기를 가장 많이 할 시간인데도 말이죠. 그 시간이 단 10분이라도 하더라도 적게 잡아도 몇억, 많게 잡으면 백억이 넘는 돈이 '무과금'이 되어버린 것이죠. 그게 정말 우연일지 아닐지는 회사만 아는 거겠죠.
24/05/02 13:15
이걸하려고 게임의 규제를 막아야 하느니 언론과 사회의 편향된 시각이 어쩌니 하면서 그토록 게이머들을 농락해 왔단 말이지.
바다이야기랑은 다르다 하면서. 콘솔게이머들을 앞세워서 감성팔이한 것도 그렇고 아주 웃기지도 않아요. 까놓고 가챠 강화겜들이 바다이야기의 문제되는 부분이랑 근원적으로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24/05/03 13:28
라그나로크는 저런 대형사고가 터졌는데도 오히려 유저가 늘었더라구요. 크크크크....
하던 사람들은 어차피 그러려니 하고 계속 하고, 보상 뿌린 것 덕분에 유입이 대폭 늘어났어요. 크크
24/05/07 09:02
와.. 더럽네요
사기 당한놈이 잘못이다 얘긴 아니지만 이쯤되면 이젠 돈넣고 뽑는 사람도 지능문제라고 봐야할것 같애요. 그냥 가족들 친구들 밥을 한번 더 사주는게 낫지. 현생을 사세요 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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